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 원액 복용법

by 마이봄 2020. 6. 14.
반응형

빨간색-체리열매들을-확대하여-크게-보는-단면
타트체리는 근육회복과 관절건강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1. 타트체리 (Tart Cherry)

 

우리가 흔히 아는 단맛이 나는 스윗 체리와는 달리 조금은 생소한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오래 전부터 의약 목적으로 활용되었으나 수확 후에 금방 물러져 생과로 운송도 어렵지만 신맛이 강해 과육 자체로 먹기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타트체리가 수확 후에 즉시 가공되어 건조제품 또는 분말 농축액을 함유한 캡슐, 주스 농축액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어 유통됩니다.

 

불면증 꿀잠에 좋은 음식

 

어진향차 부작용 효능 곽향 정향 회향

모든 사람들의 몸에는 체취란 것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잘 씻는다고 해도 사람에 따라 성별에 따라 특유의 냄새는 존재합니다. 야외의 탁 트인 공간에서라면 문제가 없지만, 밀폐된 공간이거

bombomapril.tistory.com

 

두릅 보관법 효능 손질 땅두릅

1. 두릅 (Fatsia) 두릅은 땅두릅과 참두릅 두 가지가 있습니다. 땅두릅 4월 ~ 5월 중에 땅에서 나온 새순입니다. 비닐하우스에서 많이 재배하며 줄기와 잎은 요리하는데 쓰고 뿌리는 신경통 관련 약

bombomapril.tistory.com

 

2. 몽모랑시 타트체리

(Montmorency Cherry)

 

미국의 미시간주에서 재배되는 타트체리 품종 중의 하나로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할 때 많이 쓰이는 품종인 관계로 타트체리 중에 가장 주목 받는 품종이며,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살 빼는 음식 중 하나로 운동 후 근육회복 능력 등 좋은 효과가 많아 슬림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닥에-가득-쌓여있는-빨간색-체리열매들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살 빼는 음식 중 하나로 운동 후 근육회복 능력 등 좋은 효과가 많아 슬림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타트체리 효능

(Tart Cherry Benefits)

 

1) 근육통, 운동 후 회복

 타트체리가 주목받게 된 이유 중의 하나는 국가대표 축구팀 선수들이 운동 후에 타트체리 원액 또는 타트체리 주스 농축액을 자주 마시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타트체리는 근육통 완화와 운동 후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불면증, 수면장애

타트체리는 자연스럽게 잠드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함량을 높여서이런 타트체리 주스를 2주 이상 매일 마시면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 (꿀잠) 효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3) 근육 보충제

격렬한 운동을 하기 직전과 직후에 섭취했을 경우 근손실과통증을 줄이고 근육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관절염, 통풍

타트체리는 염증성 관절염을 완화하고 통풍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통증을 줄이고 뻣뻣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으며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섭취한 사람들이 섭취를 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통풍 재발율이 35%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5) 알츠하이머, 치매

뇌 세포를 보호하는 다량의 산화방지제와 유익한 화합물들이 함유되어 있어 타트체리쥬스를 매일 섭취할 경우 단기 및 장기 기억력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기억력 강화에 좋은 음식

 

밀크씨슬 실리마린 밀크시슬 복용법 부작용

1. 밀크씨슬 (Milk Thistle / Silymarin) 간 건강, 간 해독, 간 영양제로 유명해진 밀크씨슬은 국화과의 식물로 서양엉겅퀴라고도 하며, 잎에서 우유 같은 하얀 즙이 나와 밀크시슬이라는 이름이 붙게

bombomapril.tistory.com

 

포스파티딜세린 부작용 효능 기억력 좋아지는 법

1. 포스파티딜세린 (Phosphatidylserine) 포스파티딜세린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지방의 한 종류이며,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하거나 손상되어 그 기능을 할 수 없을 때, 쓸모 없게 된 세포의 핵산과 단

bombomapril.tistory.com

 

6) 면역력 강화

타트체리에는 섬유질,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칼슘, , 마그네슘, 오메가3, 오메가6 다양한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증가 시킵니다.

 

7) 다이어트, 뱃살 빠짐

타트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내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복부 지방,

뱃살 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지만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출처: MBN Entertainment]

 

4. 타트체리 부작용

(Side effect of Tart Cherry)

 

1) 복부 팽만감, 가스 차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위장장애, 설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뱃살 빠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ABC주스 효능 만드는 법

오토파지 프로젝트 5 1. ABC주스 효능 ABC쥬스 다이어트 (Efficacy of ABC juice) 살 빼는 음식, 복부지방 빼기, 뱃살 빼는 방법에 특효약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특효약 까지는 아니고 도와줄 수 있는

bombomapril.tistory.com

 

육식을 줄이면 일어나는 일 적색육 채식식단 채식주의

모든 사람이 완벽한 채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초부터 ‘완벽한 채식’이라는 것은 존재하지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육식을 줄이면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

bombomapril.tistory.com

 

5. 타트체리 주의할 점

(Caution Point of Tart Cherry)

 

1)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분은 타트체리쥬스에 포함된 설탕 성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해 주스를 만들 때 설탕을 많이 넣을 수 있으므로 무가당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과민성 대장 증후군 또는 과당 흡수 장애가 있으신 분은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3) 만성 신장 질환이나 신장 관련 질병이 있으신 분은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초록색-나뭇잎들을-배경으로-나뭇가지에-간간이-매달려-있는-빨간색-체리열매들
타트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살 빼는 음식 중 하나로 운동 후 근육회복 능력 등 좋은 효과가 많아 슬림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타트체리 다이어트, 타트체리 복용법

(Tart Cherry diet / Ingest Tart Cherry)

 

타트체리 즙이나 타트체리쥬스 원액을 하루에 240ml X 2번 복용, 또는 타트체리쥬스 분말 보충제를 480mg을 섭취한다면 이것은 200개의 타트체리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마시기에는 간단하지만 사실은 엄청나게 많은 양을 먹는 것이므로 양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1) 타트체리 원액은 하루 섭취량을 30ml 로 제한합니다.

2) 주스나 물에 타트체리 원액쥬스 1 : 3 비율로 섞어서 드시거나,

3) 샐러드나 요거트에 섞어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