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밀크씨슬 실리마린 밀크시슬 복용법 부작용

by 마이봄 2020. 6. 14.
반응형

연보라색-솔기가-가득-펴-있는-밀크시슬꽃
밀크시슬 - 밀크씨슬에 가장 많은 실리마린은 간 해독과 신장 신부전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1. 밀크씨슬 (Milk Thistle / Silymarin)

 

간 건강, 간 해독, 간 영양제로 유명해진 밀크씨슬은 국화과의 식물로 서양엉겅퀴라고도 하며, 잎에서 우유 같은 하얀 즙이 나와 밀크시슬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실리마린은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밀크시슬, 밀크씨슬, 서양엉겅퀴, 실리빈 등과 함께 비슷한 뜻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실리마린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간 식물로 실리마린 추출 성분 중 가장 높은 효율을 보이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당뇨 혈당조절에 좋은 음식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부작용

1. 스테비아 (Stevia rebaudiana) 단마토 다이어트로 주목 받고 있는 단마토는 '스테비아 토망고' 또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 라고도 불리며 토마토를 설탕에 재운 것 같은 단맛으로 건강하게 살 빼

bombomapril.tistory.com

 

헤마토코쿠스 분말 효능 부작용 눈 관리

1. 헤마토코쿠스 (What is Haematococcus) 헤마토코쿠스가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생소한 생물이라, 어떻게 생겼는지도 알 수가 없는데요. 이것은 겉으로 보기에는 가는 녹색 머리카락 뭉치처럼 생긴

bombomapril.tistory.com

 

2. 밀크씨슬 효능

(Milk Thistle Benefits / Silymarin Benefits)

 

1) 간 해독 간 영양

밀크씨슬의 성분인 실리마린과 실리빈이 알코올을 비롯한 여러가지 독성 성분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며 간 세포를 재생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2) 신장건강 신부전증

투석을 하는 신부전 환자의 신장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동맥경화 심장건강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압을 낮추어 결과적으로 동맥경화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당뇨

제 2형 당뇨 환자의 혈당개선과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5) 알츠하이머 예방

알츠하이머를 일으킬 수 있는 독성 단백질을 억제하여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

 

포스파티딜세린 부작용 효능 기억력 좋아지는 법

1. 포스파티딜세린 (Phosphatidylserine) 포스파티딜세린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지방의 한 종류이며,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하거나 손상되어 그 기능을 할 수 없을 때, 쓸모 없게 된 세포의 핵산과 단

bombomapril.tistory.com

 

6) 항암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을 줄여줍니다.

 

7) 여드름, 습진, 피부보호

밀크씨슬은 식물성 추출물로 정제된 약품 형태 외에 오일로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밀크씨슬 오일 추출물에는 필수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여 여드름과 습진을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시슬 간영양제 - 밀크씨슬은 간 해독과 신장 신부전에 좋은 성분인 실리마린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국화과 식물입니다 [출처: 건강의학전문채널 하이닥]

 

3. 밀크씨슬 주의할 점

(Caution Point of Milk Thistle)

(Caution Point of Silymarin)

 

1) 밀크씨슬 복용시간을 놓쳤을 때는 건너뛰고 다음 시간부터 잘 드시면 됩니다.

복용량을 맞추려고 짧은 간격으로 과하게 드시면 소화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질병과 관련된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과거에 병력이 있었던 분은 밀크시슬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난소, 자궁 관련 질병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말라리아, 결핵, 천식

우울증 약을 드시고 계신 분

발기부전증

위 식도 역류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3) 국화과에 해당하는 식물이나 약초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알레르기 증상인 두드러기, 입술이나 혀가 붓는증상, 호흡곤란이 있을 수 있으니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밀크시슬은 짧은 시간에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더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밀크씨슬을 드시면서 다른 형태로 중복해서 드시면 과다 복용하게 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예: 밀크시슬 제품을 복용하는 중에 밀크씨슬 차를 마신다.)

 

5)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커다란-가시가-잔뜩-나-있는-줄기-끝에-진분홍색-솔기가-가득펴-있는-밀크시슬
밀크시슬은 간 해독 외에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생약성분으로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밀크시슬 부작용

(Side effect of Milk Thistle)

(Side effect of Silymarin)

 

밀크씨슬을 과다 섭취 시 설사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몸에 잘 안 맞는 경우 소화불량, 복부팽만, 메스꺼움, 식욕부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밀크씨슬 실리마린이 함유된 음식

(Milk Thistle food / Silymarin food)

 

간 건강에 효과가 좋은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에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 밖에도 아티초크, 강황, 고수 잎에도 실리마린이 들어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간 해독 간 건강 당뇨에 좋은 음식

 

두릅 보관법 효능 손질 땅두릅

1. 두릅 (Fatsia) 두릅은 땅두릅과 참두릅 두 가지가 있습니다. 땅두릅 4월 ~ 5월 중에 땅에서 나온 새순입니다. 비닐하우스에서 많이 재배하며 줄기와 잎은 요리하는데 쓰고 뿌리는 신경통 관련 약

bombomapril.tistory.com

 

벌화분의 효능 비폴렌 부작용 유통기한

1. 벌화분 (Beepollen) 벌화분은 벌들이 꽃들을 돌아다니며 얻은 꽃가루와 벌의 분비물과 꿀의 혼합물질로, 벌들이 벌집에 보관한 것을 채취한 것이며 벌화분 외에 ‘비폴렌’이라는 영어 이름으로

bombomapril.tistory.com

 

6. 밀크시슬 복용법

(Ingest Milk Thistle / Ingest Silymarin)

 

밀크시슬을 정제된 약품으로 드시는 것 외에 밀크씨슬 가루나 밀크시슬 차나 밀크시슬 오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색-줄기-위에-진분홍-빛깔-솔기가-가득-펴있는-밀크시슬
간해독으로 주목받는 밀크시슬은 정제약품 외에도 가루, 오일, 차 등 여러가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1) 밀크씨슬 가루

밀크시슬 가루의 경우 샐러드나 스무디, 요거트나 주스에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2) 밀크씨슬 차

밀크시슬 차는 엉겅퀴 차 라는 이름으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주로 티백 형태로 되어 있어 섭취하기 쉽습니다.

뜨거운 물에 밀크시슬 티백을 5분 정도 담가두었다 꺼내신후 취향에 따라 꿀을 한스푼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3) 밀크씨슬 오일

여드름과 습진에 효과가 좋은 밀크시슬 오일은 크림이나 로션을 바르실 때 섞어서 발라도 되고,

2.5 큰 술 정도의 양으로 그냥 드셔도 되지만, 샐러드나 요거트, 각종 음료에 넣어 드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