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당옥수수 찌는 법 먹고 다이어트

by 마이봄 2020. 6. 14.
반응형

노란색-옥수수-여러개를-확대한-단면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에 비해 단맛은 3배 높고 칼로리는 절반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옥수수입니다

 

1. 초당옥수수 칼로리

(Super sweet corn calorie)

 

초당옥수수는 과일에 견줄 정도로 단맛이 강한 옥수수로, 일반 옥수수보다 3배 정도 높은 당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파인애플이나 거봉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칼로리는 찰옥수수의 절반 정도인 100g 96kcal 이며, 또한 옥수수 한 대에 하나의 옥수수만 자라게 해서 영양이 듬뿍 담겨 있어 적당히만 드시면 잘 먹으면서 살 빼는 음식으로 다이어트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옥수수입니다.

 

변비 빠지고 살 빠지는 다이어트 음식

 

오일만주스 먹는 법 효능 다이어트

오토파지 프로젝트 6 눈 딱 감고 5일만 해 보시겠습니까? 찡긋찡긋 5일만요~ 오토파지 프로젝트 마지막 디톡스 다이어트, [몸신 오일만쥬스]입니다. 오일만쥬스 다이어트 = 5일만 마시는 주스 들

bombomapril.tistory.com

 

호박팥차 효능 호박팥차 부작용 다이어트

1. 호박팥차의 필요성 (Necessity for Pumpkin red bean tea) 평소에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게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에 좋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인 호박과 팥을 차로

bombomapril.tistory.com

 

2. 초당옥수수 효능

초당옥수수 다이어트

(Super sweet corn Diet)

 

달지만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에 좋고 비타민이 풍부하며, 임산부에게 필수인 엽산이 함유되어 있고, 눈 건강에 좋은 카로티노이드와 루테인이 들어 있어, 부담없이 단 맛을 즐기며 먹기 좋은 식품입니다.

 

3. 초당옥수수 부작용

(Side effect of Super sweet corn)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달고 칼로리 함량이 낮을 뿐, 특별히 다른 식물이 아니기 때문에 많이 드실 경우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할 수 있다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이건 어느 음식이나 해당될 수 있는 얘기이므로 적당히 드시면 되겠습니다.

 

제주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보관법

 

4. 초당옥수수 먹는 법

(Ingest Super sweet corn)

 

초당옥수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 자체로 먹어도 되고 옥수수 알갱이를 긁어서 다른 요리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참고로 초당옥수수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므로, 우유나 달걀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1) 생으로 먹는 법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껍질이 매우 얇아 생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처럼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만 닦아내고 먹으면, 초당옥수수 특유의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초당옥수수 찌는 법

(초당옥수수 삶는 법)

 

초당옥수수를 물에 삶으면 단맛이 다 빠져버리기 때문에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 옥수수를 다듬을 때 속껍질을 한 겹만 남깁니다.

2 – 찜기에 12 ~ 15분 정도를 찝니다.

3 – 초당옥수수만으로도 충분히 달기 때문에 따로 소금이나 설탕은 치지 않고 그대로 드시면 됩니다.

 

 

 

3)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1 – 초당옥수수의 껍질을 모두 벗깁니다.

2 – 에어프라이어를 180에서 25분 기준으로 굽되 한번에 그대로 두지 말고

3 –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중간에 한두번 정도 옥수수의 위치를 바꿔줍니다.

 

달고 맛있지만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 음식

 

단마토 부작용 다이어트 단마토 칼로리

1. 단마토 (Stevia rebaudiana tomato) 살 빼는 음식으로 주목받는 단마토는 기존의 토마토와 비교하여 단맛이 높아 설탕을 뿌려먹는 듯한 맛이 나는 달달한 토마토로,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토망

bombomapril.tistory.com

 

스테비아 토마토 스테비아 부작용

1. 스테비아 (Stevia rebaudiana) 단마토 다이어트로 주목 받고 있는 단마토는 '스테비아 토망고' 또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 라고도 불리며 토마토를 설탕에 재운 것 같은 단맛으로 건강하게 살 빼

bombomapril.tistory.com

 

4)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1 - 초당옥수수 2개를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담습니다.

2 - 접시를 랩으로 감싼 뒤 젓가락이나 칼로 살짝 구멍을 두 세 개 정도 내 줍니다.

3 – 전자레인지에 넣고 5 ~ 6분 정도 돌려줍니다.

4 - 약간 아삭한 상태의 달달한 옥수수를 맛 볼 수 있습니다.

5 – 기호에 따라 1~2분 정도 더 돌려 푹 익힐 수도 있지만, 너무 익히면 단맛이 빠질 수 있으니 몇 개 드셔보시면서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반쯤-껍질을-벗긴-옥수수들이-가득-쌓여-있는-모습
초당옥수수는 찌거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먹는 방법도 있지만 당분이 빠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초당옥수수 보관법

(Super sweet corn Storage)

 

1) 냉장보관

일주일 안에 드실 경우 냉장보관 방법을 추천합니다.

 

1 – 초당옥수수의 잎을 다듬되 가장 안쪽의 속껍질 한 장은 그대로 둡니다.

2 – 흐르는 물에 빡빡 씻지 말고 먼지만 털어낼 정도로 살짝 헹궈줍니다.

3 – 물기를 닦아주고 지퍼백이나 위생팩에 넣어 냉장보관 합니다.

4 – 5~6일 안에 드시는 것이 좋고 그 이상이 되면 당도가 떨어지므로,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다랗게-확대한-옥수수-단면에-물방울이-송글송글-맺혀있는-모습
당도 높고 칼로리 낮은 초당옥수수라고 해도 너무 많이 드시면 배탈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2) 냉동보관

냉동보관 시 1년 정도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1 – 초당옥수수를 찜기나 전자레인지에 쪄줍니다. (이 글 상단의 초당옥수수 찌는 법 /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참고)

2 – 식히고 난 후 지퍼백이나 위생백에 넣어 냉동보관 합니다.

3 – 1년 정도까지 괜찮지만 냉동보관이라고 해도 시간이 지날 수록 당도가 떨어지므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