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박팥차 효능 호박팥차 부작용 다이어트

by 마이봄 2020. 4. 20.
반응형

숲을-배경으로-투명한-유리컵에-물이-가득-담겨-있고-티백이-떠-있는-사진
호박팥차는 티백 형태로 되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1. 호박팥차의 필요성

(Necessity for Pumpkin red bean tea)

 

평소에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게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에 좋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인 호박과 팥을 차로 따뜻하게 마셨을 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호박과 팥은 여성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몸을 보하는 식재료라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호박과 팥을 함께 차로 마시면 더 좋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래된-나무-둥치-위에-놓여진-노랗고-큰-늙은호박
호박팥차에 들어가는 호박은 늙은 호박을 사용합니다

 

2. 호박의 효능 (Efficacy of Pumpkin)

 

여기서 호박은 크고 노랗고 둥근 늙은 호박을 말하는데, 비타민A와 비타민B2,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피로회복, 감기예방에 좋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되고 노화방지와 항암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회복식 또는 산후 붓기와 당뇨병으로 인한 붓기를 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적어서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다는 느낌이 오래가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노폐물 배출이 되므로 피부까지 좋아지는 효과가 따라오는 것입니다.

살 빼는 음식을 찾고 있다거나 딱 5kg만 빠졌으면 하고 5kg 다이어트를 찾아보신다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재료입니다.

 

기미 잡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양태반 효능 양태반 가루 안면홍조 갱년기

1. 양태반의 필요성 (Necessity for Sheep placenta) 예전부터 피부 노화에 관련된 자료 중에 아주 유명한 자료로, 오랫동안 트럭 운전을 하신 분의 사진이 있습니다. 햇볕이 드는 창쪽의 피부와 그늘진

bombomapril.tistory.com

 

카카두플럼 효능 다이어트 갱년기

1. 카카두플럼이란 (What is Kakadu Plum) 카카두플럼은 자두의 한 종류로 양식 재배가 어렵고 호주 북부 지역의 카카두 국립공원에서만 자라며, 천연자원의 생존력과 지속성을 위해서 일부러 재배하

bombomapril.tistory.com

 

3. 팥의 효능 (Efficacy of Red bean)

 

우리가 흔히 접하는 팥에는 비타민B1과 탄수화물, 단백질,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하고 피부와 모공의 오염물질을 없애줘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가 풍부하여 피로 개선, 기억력 감소에 좋고 호박과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또한 쌀의 10배에 달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짠 음식을 먹었을 때 흡수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바닥에-팥이-한웅큼-놓여진-사진
호박팥차에 들어가는 팥은 기미 제거에 효과적이고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해소해 줍니다

 

4. 호박팥차 효능

(Efficacy of Pumpkin red bean tea)

 

이렇게 호박과 팥을 함께 섭취하면 붓기를 빼주고 변비를 해소해주며 노폐물 배출이 함께 되니,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박팥차 붓기빠짐 다이어트 차 [출처: 팔로우미]

 

5. 호박팥차 주의할 점

(Caution Point of Pumpkin red bean tea)

 

팥을 끓인 물은 지방간과 간의 해독에 좋지만 장기간 마실 경우 사람에 따라 기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이 차를 마신다면 본인의 상태에 따라 조금 쉬어가는 휴식기를 가지셨다가 다시 반복해서 드시는 것도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매우 부지런한 분이 아니면 마실 때마다 호박을 다듬고 팥을 삶아서 보관하는 것도 쉽지 않으실텐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은 대량으로 지퍼백에 밀봉한 제품과 간단한 티백으로 그대로 뜨거운 물에 우리기만 하면 되는 제품으로 많이 나와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조금씩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붓기 뱃살 빼는 음식

 

ABC주스 효능 만드는 법

오토파지 프로젝트 5 1. ABC주스 효능 ABC쥬스 다이어트 (Efficacy of ABC juice) 살 빼는 음식, 복부지방 빼기, 뱃살 빼는 방법에 특효약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특효약 까지는 아니고 도와줄 수 있는

bombomapril.tistory.com

 

새싹보리 착즙분말 새싹보리 키우기

1. 새싹보리 (What is Barley Sprout) 새싹보리는 우리가 흔히 아는 ‘보리밥’의 그 먹는 보리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리는 1미터까지 자라는 긴 작물이지만, 새싹보리는 보리가 싹을 틔우고 약 7~

bombomapril.tistory.com

 

6. 호박팥 스무디

(Pumpkin red bean smoothie)

 

같은 재료를 이용한 별식으로 호박팥 스무디가 있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데다 위에 말씀드린 붓기 빼는 효과까지 있으니, 다이어트 할 때 식사 대용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스무디에는 늙은 호박이 아닌 단호박을 씁니다.

단호박에는 천연 단맛이 있으나 우리가 흔히 먹는 팥은 원래 그렇게 단맛이 아니라 설탕을 넣어서 단맛을 만드는 것이 맛은 크게 기대하지 마시고 먹을만하다는 정도로 여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1) 호박팥 스무디 재료

찐 단호박 200ml, 찐 당근 3분의 1, 바나나 2분의 1, 우유 or 두유 200ml, 아가베시럽 2티스푼,  100ml,  300ml

아가베 시럽은 맛을 돋우기 위해 넣는 것이니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단호박, 당근, 팥은 재료 준비할 때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처음에 많이 쪄서 필요한 만큼만 빼 놓고 나머지는 식힌 후 지퍼백에 넣어, 밀봉 후 냉동보관하면 다음에 쓸 때 전자레인지에 해동해서 쓸 수 있습니다.

 

각종-재료와-팥이-있고-믹서기에-가는-사진과-노란-스무디에-통팥을-넣는-사진
호박팥차 대신 호박팥 스무디 [출처: 푸드조선일보]

 

2) 호박팥 스무디 만들기

1. 단호박과 당근을 쪄놓는다.

2. 팥을 30분 정도 삶는다. 눌렀을 때 으깨지는 정도면 다 된 것이니 물기를 빼서 식힌다.

3. 쪄 놓은 단호박과 당근, 바나나와 시럽을  넣고 우유와 함께 믹서에 간다.

4. 믹서에 간 재료에 준비한 팥을 넣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