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강 효능 도라지 생강 배즙 만들기 생강청 오마이갓 주스

by 마이봄 2020. 6. 19.
반응형

큰-생강-하나와-자른-생강-하나의-노란-단면이-보이는-모습
오마이갓 해독주스는 생강을 메인으로 오렌지와 대추를 섞어넣어 몸의 해독작용과 혈액순환 능력을 높이는 주스입니다

 

생강과 관련된 몸에 좋은 먹을거리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도라지 생강 배즙 과 생강청, 오마이갓 주스 입니다.

 

1. 생강의 효능 (Ginger Benefits)

 

고려시대에 서민들은 인삼차를 마시고, 왕과 귀족들은 생강차를 마셨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생강은 몸에 좋은 약재입니다. 감기는 물론이고 항염효과, 면역력 증강, 항암효과 등의 효능이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여 월경불순과 생리 전후 증후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천연 소화와 혈액순환을 도와 아침 대용으로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심신안정 꿀잠 자는 음식

 

어진향차 부작용 효능 곽향 정향 회향

모든 사람들의 몸에는 체취란 것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잘 씻는다고 해도 사람에 따라 성별에 따라 특유의 냄새는 존재합니다. 야외의 탁 트인 공간에서라면 문제가 없지만, 밀폐된 공간이거

bombomapril.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 원액 복용법

1. 타트체리 (Tart Cherry) 우리가 흔히 아는 단맛이 나는 스윗 체리와는 달리 조금은 생소한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가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오래 전부터 의약 목적으로 활용되었으나 수확 후에 금

bombomapril.tistory.com

 

2. 도라지 생강 배즙 효능

(Bellflower Ginger Pear Juice Benefits)

 

각종 전염병과 미세먼지, 공기 오염으로 폐와 기관지의 건강을 챙기고 싶을 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이 도라지 생강 배즙 입니다.

1)목 안에 난 염증을 진정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폐와 기관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3) 불면증을 가라 앉히고 숙면을 취하게 합니다.

4)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5) 항염,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6) 관절염, 류마티즘을 완화해 줍니다.

7) 항산화, 비타민C, 감기예방

8) 냉증치료, 혈액순환

 

하얀-바탕에-푸른색-잠자리-무늬가-있는-접시에-붉은색-크고-쭈글한-대추가-수복하게-들어있는-모습
도라지 생강 배즙에 대추를 첨가하면 따뜻한 성질과 달콤한 맛으로 풍미를 더해줍니다

 

3. 도라지 생강 배즙 만들기

(How to make Bellflower Ginger Pear Juice)

 

재료: 2, 생강 4~5, 도라지 한 웅큼, 대추 10, 2큰술 (대추와 생강은 기호에 따라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재료손질

1) 도라지는 칼로 꼭지를 떼고 살살 긁어서 껍질을 벗겨냅니다.

2) 배는 껍질까지 모두 활용하기 위해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물에 담가 놓았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그대로 잘라서 씨를 제거해 줍니다.

3) 생강은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2cm 정도 크기로 잘라 줍니다.

4) 대추는 물 묻힌 솔로 주름 사이 사이를 살살 문지르고 헹궈서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도라지 생강 배즙 만들기

1) 크기에 여유가 있는 냄비에 손질된 재료들을 모두 넣습니다. (끓기 오르기 시작하면 순간적으로 부피가 커질 때가 있어서 냄비 공간에 여유가 없으면 넘칠 수 있습니다.)

2) 재료들이 충분히 잠기도록 여유있게 물을 붓습니다.

3) 2 큰술을 넣어줍니다.

4) 중불에 놓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5) 물이 한참 팔팔 끓고 있을 때 약불로 줄이고 1시간 정도 뭉근하게 끓입니다.

6) 중간 중간 한번씩 보시고 넘치지 않게 불을 조절해 가면서 거품이 뜨면 조금씩 걷어내 줍니다.

7) 1시간 후에 불을 끄고 냄비를 체에 걸러 그릇에 육수를 부어줍니다.

8) 체에 남은 배와 대추 과육들을 국자나 숟가락으로 꾹 꾹 눌러 빠져나온 과육조각들을 육수에 넣어줍니다. (도라지나 생강은 단단해서 체에 걸러지지 않으므로 그냥 빼줍니다.)

9) 밀폐용기나 물병에 담아 아침 저녁으로 한번씩 드시면 좋습니다.

 

 

 

4. 생강청 만들기

(How to make Ginger syrup)

 

몸에 좋은 생강은 우리가 먹는 반찬에 흔히 향신료로 쓰이기도 하지만 생강 그 자체로 즐기려면 생강이 습기에 취약해 쉽게 곰팡이가 슬고 상하므로 설탕이나 꿀을 재어 만드는 생강청이 가장 보존성이 좋다고 합니다.

 

생강청 만들기

재료: 생강 1kg, 배 반개, 설탕 500g

1) 믹서기에 다듬은 생강과 배를 넣고 갈아줍니다.

2) 냄비에 재료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3) 설탕을 넣고 계속 끓이다가

4) 뭉근해지면 불을 끄고

5) 열을 식혀줍니다.

6) 식힌 생강청을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7) 손가락 크기의 계피 하나를 넣어주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8) 하루 정도 숙성 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오마이갓 주스에도 들어가는 생강청은 혈액순환과 기관지 건강에도 좋지만 장을 따뜻하게 해서 변비해소에도 좋습니다 [출처: MBN]

 

생강청 먹는 방법

1) 뜨거운 물 200ml에 기호에 따라 생강청을 1~2 티스푼 정도 넣어서 아침 저녁으로 한잔씩 드시면 좋습니다.

2) 커피를 드실 때 생강청을 1 티스푼 정도 넣어 드셔도 염증 억제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생강청은 냉장 보관 시 한달 안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있는-테라스에서-한손으로-잡은-하얀색-컵-안에-검붉은-음료가-가득-차있고-하얀-김이-나오는-모습
생강청을 드시는 방법 중에는 커피를 드실 때 1티스푼을 넣어서 드셔도 염증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5. 오마이갓 주스

(Ginger Orange Jujube Juice)

 

천기누설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어 화제가 된 오마이갓 주스 입니다.

생강 Ginger 오렌지 Orange 대추 Date palm

 

1) 오마이갓 주스 효능

살균 항염 등 몸속 해독능력 / 혈액 순환, 면역력 강화 / 몸이 찬 분들 체온 상승 / 노화방지 / 불면증 완화 숙면에 도움 / 소화장애

 

2) 오마이갓 주스 부작용

- 위장 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은 위액이 촉진되어 질환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 몸에 열이 많으신 분, 편도선염에 걸리신 분에게는 열을 돋구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오마이갓 주스 만들기

 

재료다듬기

재료: 오렌지 반 개, 대추 4, 생강청 1큰술

오렌지 반개는 작게 조각내 썰어 줍니다;

대추는 물 묻힌 솔로 주름 사이를 문질러 먼지를 씻어내고 칼로 썰어 씨를 빼 줍니다.

 

오마이갓 주스 만들기

믹서에 다듬은 대추와 오렌지, 생강청 1큰술을 넣고 한꺼번에 갈아주면 끝!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숙변 빼고 살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 16:8 23:1 다이어트

오토파지 프로젝트 2 사진의 접시만큼만 드실 준비 되셨나요? 저는 솔직히 읍읍읍... 먹으면 더 배고파질 것 처럼 생겼네요. 단기간 다이어트로 집중 받고 있는 오토파지 다이어트, 나는 몸신이

bombomapril.tistory.com

 

ABC주스 효능 만드는 법

오토파지 프로젝트 5 1. ABC주스 효능 ABC쥬스 다이어트 (Efficacy of ABC juice) 살 빼는 음식, 복부지방 빼기, 뱃살 빼는 방법에 특효약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특효약 까지는 아니고 도와줄 수 있는

bombomapril.tistory.com

 

4) 오마이갓 주스 후기

생강차 다이어트

 

대부분의 오마이갓 주스 후기는 시중에 파는 파우더 제품을 써보시고 난 후 다이어트에 관한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써 본 오마이갓 주스라면 사실 저는 몸이 차가운 편이라 오렌지도 잘 못 먹고 대추와 생강은 따뜻한 성질 때문에 몸에 잘 맞아서 거의 떨어지지 않도록 매일 챙겨 먹고 있습니다.

특히나 생강에 관련된 것은 생강차로 십 년 넘게 매일 먹고 있는데요. 대추는 부드러운 성질, 생강은 강한 성질로 둘이 서로 중화시켜 궁합이 잘 맞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40도 가까이 엄청나게 더울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마셔본 결과 몸이 찬 증상은 몸이 막 뜨거워지고 그런 건 아니지만 그래도 뜨뜻한 정상 범주에 들어가고, 몸이 피곤할 때 마시면 약간 정신이 돌아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커피나 카페인 음료도 마찬가지 일 수도 있습니다. 커피나 카페인 음료와의 차이점은 잠이 잘 온다는 것, 말 그대로 혈액순환을 도와서 머리도 돌아가고 피도 돌아갑니다.

 

매일 마셔서 갑자기 뭐가 좋아지고 그런 건 없지만, 동년배와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피부가 맑고 모발도 건강합니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있으면 다리가 잘 붓는 체질이라 종아리 혈액 순환이나 다리 혈액 순환에도 신경을 쓰는 편인데 여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반신반의 하며 잘 마시고 있습니다

아침에 마시면 뜨뜻한 느낌 때문인지, 확실히 몸이 허한 느낌은 없고, 숙변이 빠진다고 해야 될지는 모르겠지만, 변비에 걸린 적은 없으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애매하게 말하는 이유는 역시 이걸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뭐든 덜 먹어야 덜 찌는 게 정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