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서스 가루 시저스 가루 먹는 법 효능 다이어트 관절염 통증

by 마이봄 2020. 5. 7.
반응형

야외에-가득한-시서스-꽃과-줄기들
시저스 가루는 포도과 넝쿨 식물로 만들어 뼈 관절 통증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TV조선]

 

1. 시서스(What is Cissus)

 

씨서스는 고대 의학서 중 하나인 아유르베다에 등재되어 약초로 쓰이던 포도과 넝쿨 식물 중의 하나로, 주로 뼈와 관절 건강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야외에-가득한-시서스-꽃과-줄기들
시저스 가루는 다이어트와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TV조선]

 

현재의 씨서스 제품은 주로 분말이나 알약 제형으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해외 직구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국내 제품보다 해외 직구를 하신다면 씨서스 알약이든 씨서스 분말이든,씨서스 건조 제품 보다는 씨서스 추출물 제품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시서스 효능 (Efficacy of Cissus)

 

씨서스는 뼈와 관련되어 관절 근육 통증 완화에 아스피린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다이어트로 유명해진 것과는 달리, 해외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관절 건강을 위해 상시로 섭취하거나 다쳐서 통증이 있을 경우 진통제 용도로 섭취합니다.

 

씨서스가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여 관절염 외에 각종 통증과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 주고 치질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으며, 이런 통증 완화 효과로 생리통에도 좋고

갱년기 여성의 감정기복과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쓰고 보니 똑같지는 않지만 개보린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뼈건강 관절염에 좋은 음식

 

저분자 어골칼슘 분말 효능 부작용

1. 어골칼슘제 (Fish bone calcium) 어골칼슘은 명태와 참치 같은 생선의 뼈를 활용하여 만든 천연 저분자 어골칼슘으로 칼슘과 인의 비율이 2대 1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람의 뼈 또한 칼슘과 인의 비

bombomapril.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가루 관절 통증

1. 보스웰리아 필요성 (Necessity for Boswellia) 춥고 기온이 떨어지는 날에는 예전부터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은 아픈 부분이 더 굳어지는 것 같고, 통증이 커져서 힘드신데요. 통증이 심하신 분들

bombomapril.tistory.com

 

그리고 많이들 아시다시피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사람이 살이 찌고 체지방이 늘어나게 되면 이미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했어도, 적당량에 그치지 않고 계속 공복감을 느껴서 필요 이상으로 더 먹게 되어 살찐 사람 -> 더 살찌는 사람으로 가게 되는데, 씨서스가 지방 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고 태워서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클리닉에서도 중점적으로 다루는, 먹어도 안 찌는 체질이 아니라 충분히 먹었는데 더 먹으려고 하는 원인을 줄여준다고 할까요.

 

 

 

3. 시서스 복용법 (Ingest Cissus)

 

씨서스 알약 제품은 하루에 한번 식사 전에 한 알을 드시면 되고, 씨서스 가루로 된 제품은 하루 권장량 300mg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시저스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 [출처: 건강오름]

 

4. 시서스 가루 부작용

(Side effect of Cissus)

 

검정색-바닥에-흙갈색-가루가-쌓여있는-모양
시저스 가루의 하루 권장량은 300mg 입니다

 

뭐든 적당히 드셔야겠죠.

씨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이며, (최소한 안전하게 드실 수 있는 양이 300mg이라는 뜻입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씨서스를 과하게 드실 경우 배탈이 나고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시서스 주의사항

(Caution Point of Cissus)

 

씨서스에는 유제품, 견과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에 관련된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언제나 단골로 나오는 거지만 임산부와 수유를 하고 있으신 분도 주의 하시고 필요하시면 전문의와 상의 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

 

카카두플럼 효능 다이어트 갱년기

1. 카카두플럼이란 (What is Kakadu Plum) 카카두플럼은 자두의 한 종류로 양식 재배가 어렵고 호주 북부 지역의 카카두 국립공원에서만 자라며, 천연자원의 생존력과 지속성을 위해서 일부러 재배하

bombomapril.tistory.com

 

벌화분의 효능 비폴렌 부작용 유통기한

1. 벌화분 (Beepollen) 벌화분은 벌들이 꽃들을 돌아다니며 얻은 꽃가루와 벌의 분비물과 꿀의 혼합물질로, 벌들이 벌집에 보관한 것을 채취한 것이며 벌화분 외에 ‘비폴렌’이라는 영어 이름으로

bombomapril.tistory.com

 

6. 시서스 개인의견

 

씨서스는 주로 뼈와 관절 건강에 쓰이는 소재로 다이어트는 부가적인 효과이며, 한국에서만 다이어트 신소재 인 것처럼 과장 광고되어 광풍이 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많이 먹어도 안 찐다면 그것은 개인의 특성일 뿐먹어서 살 빠지는 제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덜 먹어야 덜 찌는 겁니다. 주변에 뭔가를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있긴 한데, 그게 살을 빼 주는 게 아니라 먹고 싶은 욕구를 잠재워 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다이어트 유도제들은 개인별로 체질이나 습성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납니다. 씨서스도 그런 역할을 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